"맥주가 아니다 맥콜이다"… 일화, 김동현과 함께한 '맥콜' 광고 온에어
"맥주가 아니다 맥콜이다"… 일화, 김동현과 함께한 '맥콜' 광고 온에어
  • 김수경
  • 승인 2021.05.2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주 광고의 클리셰 활용해 맥콜의 주원료인 보리의 풍미와 탄산음료의 시원함 표현
미쓰윤 대행, 아크프로덕션·착(CHAC) 제작

일화가 운동선수 겸 예능인 김동현과 함께한 맥콜의 TV 광고를 선보였다.

26일 일화에 따르면 이번 광고에서 김동현은 화이트 셔츠와 포멀한 헤어스타일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등장한다.

'묵직하게 작렬하는 바디감, 강력한 보리탄산의 풍미'라는 카피에 이어, 맥콜을 맛본 김동현이 '맥주가 아니다, 맥콜이다!'라는 슬로건을 전달한다.

맥콜의 이번 TV광고는 청량감을 나타낸 영상과 사운드 등 전형적인 맥주 광고의 클리셰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으며 맥콜의 주원료인 보리의 풍미와 탄산음료의 시원함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김동현이 다양한 표정과 재치있는 내레이션으로 반전 매력을 뽐냈다.

이 광고는 미쓰윤이 대행을, 아크프로덕션과 착(CHAC)이 제작을 맡았다. 

국내 최초 보리탄산음료 맥콜은 청정지역 강진의 유기농 보리와 탄산의 조화로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1982년 출시 이래 조용필, 최수종, 최재성, 이미연 등 당대 내로라 하는 스타들이 광고 모델로 활동했다. 2010년 대에는 광희, 주원, 박형식 등이 맥콜 모델로 활약했다. 최근에는 김동현을 새 얼굴로 발탁해 올 여름 음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맥콜의 새 광고는 TV 및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