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광고교육원, 지역 광고 인재 양성 나선다… 한남대와 MOU
코바코 광고교육원, 지역 광고 인재 양성 나선다… 한남대와 MOU
  • 김수경
  • 승인 2021.05.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LINC+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 광고 인재 양성을 위한 맟춤형 교육 실시
한남대 LINC+사업단 단장 황철호(좌), 코바코 광고교육원장 유형근 원장. ⓒ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광고교육원이 지난 13일 한남대에서 한남대 LINC+사업단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바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대학 학생들을 위한 광고·미디어 맞춤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취업과 창업지원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 대학생들이 직접 공익광고 확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향후 3개월간 진행되는 '공익광고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2021년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코바코 산하 광고·미디어 교육기관인 광고교육원은 한남대학교와의 상호 협력이 지역 대학생들의 광고·미디어 교육지원과 우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광고교육원 관계자는 "광고교육원은 그동안 서울을 거점으로 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 예비 광고인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할 필요를 느꼈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육성된 지역 대학의 우수 인재가 광고·미디어 산업 현장에서 일자리를 찾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바코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광고교육 네트워크를 대전·충청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확대하고 지역 특화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취업 지원 등 보다 많은 학생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