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제작 '노랑통닭' 광고, 유튜브 150만 조회수 돌파
이노션 제작 '노랑통닭' 광고, 유튜브 150만 조회수 돌파
  • 김수경
  • 승인 2021.04.1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랑통닭 '신메뉴 맵싸한 고추치킨' 광고
배우 마동석과 노랑통닭 마스코트의 유쾌한 케미와 중독성 있는 CM송 화제
3월 대비 매출 20% 상승, 홈페이지 트래픽 4배 폭증 등 광고효과 톡톡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최근에 공개한 노랑통닭의 신규 광고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며 광고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노션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에 온에어된 노랑통닭의 '신메뉴 맵싸한 고추치킨' 편이 유튜브에 공개된 지 2주 만에 조회수 150만 건을 돌파했다.

'마블리'로 불리는 인기 배우 마동석과 노랑통닭의 마스코트인 '노랑이'가 선보인 유쾌한 케미와 중독성 있는 CM송이 광고 인기몰이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배달시장이 더욱 커지고 다양한 신생 브랜드의 진격으로 치킨 춘추 전국시대가 열린 가운데, 소비자에게 무염지로 가마솥에 튀긴 '착한데 맛있는' 노랑통닭만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캠페인 인기에 힘입어 노랑통닭의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기준으로 노랑통닭의 4월 매출이 전월 대비 20% 상승했다. 공식 홈페이지도 방문자수가 4배 이상 뛰며 트래픽 폭증을 유발하고 있다.

노랑통닭은 올해 하반기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헐리우드 배우로 거듭날 마동석이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며 노랑통닭의 해외 인지도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