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줘"… 세계 곳곳에 부활절 달걀 숨긴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
"나를 찾아줘"… 세계 곳곳에 부활절 달걀 숨긴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
  • 김수경
  • 승인 2021.03.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드버리, 락다운으로 부활절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 위한 가상 부활절 달걀 숨기기 캠페인 펼쳐
구글맵 스트리트 뷰 활용해 부활절 달걀 숨기고 찾을 수 있어
VCCP 대행

영국의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Cadbury)가 다가오는 부활절을 맞아 전세계 곳곳에 부활절 달걀을 숨긴다. 

11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age) 보도에 따르면 캐드버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집에 머물러야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가상 부활절 달걀 찾기 캠페인을 선보였다.

영국을 포함한 서양에서는 매년 전통적으로 부활절 달걀을 숨긴 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찾는 놀이를 즐겨왔다. 그러나 올해 락다운(lockdown)으로 인해 부활절 전통을 즐길 수 없게 되자 캐드버리는 가상으로 부활절 달걀을 숨기기로 했다.

캐드버리의 부활절 달걀 찾기 놀이는 구글맵(Google Maps)의 스트리트 뷰(Street View)를 사용해 즐길 수 있다. 부활절 달걀을 숨기는 사람은 전세계 어디든 자신이 원하는 곳을 골라 달걀을 숨기면 된다. 이후 부활절 달걀을 찾는 사람에게 자신이 달걀을 숨긴 장소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면 된다.

'캐드버리 월드와이드 하이드(#CadburyWorldwideHide)'에서 판매하는 캐드버리 부활절 달걀 4개 중 1개를 구입할 경우, 온라인에서 부활절 달걀을 찾은 사람에게 캐드버리가 실제 부활절 달걀을 선물한다.

캐드버리의 '부활절 달걀 숨기기' 캠페인. ⓒCadbury UK

캐드버리의 부활절 달걀 숨기기 광고는 "나무가 우거진 숲속과 아름다운 시골 마을, 바닷가 등 자신이 꿈꿔왔던 전세계 어느 곳에건 부활절 달걀을 숨길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부활절 달걀을 숨겨라. 그리고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부활절 달걀이 어디에 숨겨져 있는지 공유하라"고 전한다.

이 광고는 영국 내 TV를 포함해 소셜미디어, 디지털, 옥외광고, 매장 등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캐드버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글로벌 제과 업체 몬델레즈 인터내셔널(Mondelēz International)의 마르케타 크리스트로바(Markéta Kristlová) 수석 브랜드 매니저는 "올해 우리는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없을때에도 서로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부활절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달걀을 숨기는 데 시간을 들이는 것은 매우 소중한 일이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 소중한 시간을 이어가고 싶었다"며 "이번 부활절에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금이나마 유대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은 VCCP가 대행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