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요가, 따라해 보세요"… 모든 동작 속에 '이것' 숨겼다
"이케아 요가, 따라해 보세요"… 모든 동작 속에 '이것' 숨겼다
  • 김수경
  • 승인 2020.10.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요가 동작에 이케아 제품 접목시켜 소비욕구 자극
이케아 호주, CHE Proximity와 '이케아 요가' 캠페인 펼쳐

세계 최대 홈퍼니싱 업체 이케아(IKEA)가 제품 홍보 아이디어를 요가 동작에 접목시켜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문매체 WERSM 보도에 따르면 이케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고객들을 위해 심신을 안정시켜줄 수 있는 요가 동작을 공개했다.

이케아의 요가 영상에는 요가복을 입은 여성 '이브(Eve)'가 등장해 약 7분 간 매트 위에서 다양한 요가 동작들을 선보인다. 모든 요가 동작 속에는 이케아 제품의 형상이 그대로 담겨 있다.

이브는 마티니 유리잔 동작에서부터 시작해 스탠드, 행거, 인형, 의자, 프라이팬, 바구니, 벤치, 스탠드, 러그까지 다양한 이케아 제품의 모양을 본 뜬 고난도 요가 동작을 완벽하게 소화해 낸다. 그가 모든 동작을 완성한 뒤에는 이케아의 제품과 가격이 화면에 뜨며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한다. 

이케아는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 속에서도 지난 6개월 간 12개가 넘는 광고 캠페인을 집행했다. 또한 레고(LEGO)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대표 인기 메뉴인 미트볼의 비밀 레시피를 공개하는가 하면 인기 게임 '동물의숲' 카탈로그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이케아 호주와 CHE Proximity가 선보인 '이케아 요가'는 올해 이케아가 선보인 모든 캠페인 중 가장 기발하고 재치있는 캠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