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고양이' 디자인으로 난리 난 우유팩 "어떻게 진열해도 귀여워"
'파란 고양이' 디자인으로 난리 난 우유팩 "어떻게 진열해도 귀여워"
  • 김수경
  • 승인 2020.09.23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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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치열한 유제품 시장서 디자인으로 승부수 띄운 마케팅 전략
브랜딩 에이전시 디포(Depot)의 아트 디렉터 베라 즈베레바(Vera Zvereva) 디자인
밀그라드 '파란 고양이' 우유팩 디자인. ⓒМилград
밀그라드 '파란 고양이' 우유팩 디자인. ⓒМилград

우유팩에 디자인 된 귀여운 '파란 고양이(Blue Cat)'가 사람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러시아의 유제품 브랜드 '밀그라드(Милград, Milgrad)'는 경쟁이 치열한 유제품 시장에서 특별한 디자인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23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위크(Adweek)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최근 '밀그라드'는 우유와 요거트 등 새로운 유제품 패키지 디자인 4종을 선보였다.

흰 우유팩에 '파란 고양이'가 그려진 새로운 패키지는 수많은 유제품이 진열 돼 있는 선반에서부터 소비자들의 눈길을 이끈다. '파란 고양이' 일러스트는 우유팩을 진열하는 방향에 따라 각기 다른 고양이의 모습과 내러티브를 보여주며 소비자들에게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 패키지는 브랜딩 에이전시 디포(Depot)의 아트디렉터 베라 즈베레바(Vera Zvereva)가 디자인을 맡았다.
 

밀그라드 '파란 고양이' 우유팩 디자인. ⓒМилград

러시아 FMCG(fast-moving consumer goods, 일용소비재) 시장에서 유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2% 이상에 달한다. 현재 유제품 시장에서는 수십개의 브랜드들이 각축을 벌이며 경쟁하고 있다.

베라 즈베레바 아트 디렉터는 수많은 유제품 브랜드 중에서 소비자들이 '밀그라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눈길을 확 잡아 끌 수 있는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을 고안해냈다. 대부분의 유제품이 신선한 과일과 채소, 젖소, 푸른 목장 등 비슷한 이미지를 활용해 디자인한 것과 달리, '밀그라드'는 '파란 고양이'를 전면에 내세웠다.

'밀그라드'의 우유팩은 여러 선반에 각기 다른 '파란 고양이'의 모습을 진열할 수 있게끔 디자인 됐다. 어떻게 진열하느냐에 따라 '파란 고양이'의 모습과 표정도 바뀐다. 우유팩 상단에 있는 'M'자 로고와 하단에 있는 바코드도 고양이의 머리 부분을 본 떠 디자인해 완성도를 높였다. 

'밀그라드' 제품 속 '파란 고양이'는 동그랗고 큰 눈을 가진 장난꾸러기 고양이로, 다양한 포즈를 취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포 측은 "파란 고양이는 소비자들을 매우 흥미롭게 쳐다보기도 하고, 끈을 가지고 놀기도 하며, 기대감으로 가득 찬 표정을 짓기도 한다"고 소개했다.

밀그라드 '파란 고양이' 우유팩 디자인. ⓒМилград

 

밀그라드 '파란 고양이' 우유팩 디자인. ⓒМилград

 

밀그라드 '파란 고양이' 우유팩 디자인. ⓒМилгра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