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경쟁사 맥도날드와 뜨거운 키스… "사랑은 모든 것을 이깁니다"
버거킹, 경쟁사 맥도날드와 뜨거운 키스… "사랑은 모든 것을 이깁니다"
  • 김수경
  • 승인 2020.09.1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란드의 '헬싱키 프라이드' 지지하기 위한 신규 캠페인
"평등과 사랑, 모든 사람들의 있는 그대로의 권리를 지지한다" 메시지 전해
TBWA/헬싱키(Helsinki) 대행, 벌타 헬싱키(Virta Helsinki) 미디어 집행
Love conquers all. ⓒBurger King 헬싱키

글로벌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버거킹(Burgerking)이 경쟁업체이자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 체인인 맥도날드(McDonald's)의 마스코트와 뜨거운 키스를 나누는 광고가 공개됐다.

14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age) 보도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핀란드의 '헬싱키 프라이드(Helsinki Pride) 축제 주간을 기념해 경쟁사 마스코트와의 키스 장면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

'헬싱키 프라이드'는 성 소수자를 위한 핀란드 내 가장 큰 문화 및 인권 행사다.

광고 속 버거킹의 마스코트는 맥도날드의 광대 캐릭터인 '로날드 맥도날드'와 달콤한 키스를 나누고 있고 그 아래에는 '사랑이 모든 것을 이깁니다(Love conquers all)'라는 광고 카피가 적혀있다. 

카이사 카실라(Kaisa Kasila) 버거킹 핀란드 브랜드 매니저는 "버거킹은 항상 평등과 사랑, 모든 사람들의 있는 그대로의 권리를 지지해왔다"며 "물론 우리가 경쟁사와 농담을 주고받을 때를 제외하고는 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그 모든 농담은 우리가 그들을 존중하는 데서 비롯된다는 것 만큼은 확실히 하고 싶다"며 "맥도날드 또한 우리가 지지하는 가치를 함께 지지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버거킹은 그 동안 경쟁사인 맥도날드를 저격하는 광고를 꾸준히 선보이며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전략을 써왔다. 이번 광고에서는 버거킹 마스코트와 맥도날드 마스코트 간 뜨거운 키스를 선보이며 '헬싱키 프라이드'를 지지하는 동시에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데 성공했다.

버거킹은 '헬싱키 프라이드' 기간 동안 핀란드 전역에 이 광고를 선보인다. 이 광고는 TBWA/헬싱키(Helsinki)가 대행하고 벌타 헬싱키(Virta Helsinki)가 미디어 집행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