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분기 영업익 538억원… 주요 광고주 대행 물량 감소로 전년比 22.5%↓
제일기획, 2분기 영업익 538억원… 주요 광고주 대행 물량 감소로 전년比 22.5%↓
  • 김수경
  • 승인 2020.07.3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사업비중 영업총이익의 42%
제일기획 로고. ⓒ제일기획
제일기획 로고.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연결기준으로 2020년 2분기 매출 6427억6600만원, 영업이익 537억7900만원을 기록했다.

31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25.55% 영업익은 22.5% 줄어든 수치다.

직전 분기인 올해 1분기와 비교해보면 매출은 5.6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6.1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34억원을 기록하며 직전분기보다 33.00% 증가했다.

제일기획 측은 "본사의 경우 아모레, KT 등 주요 광고주 대행 물량 감소가 영향을 미쳤다"며 "연결자회사의 경우 북미 실적 호조에도 유럽과 중국 등 주요 시장 실적 부진으로 역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디지털 사업비중은 영업총이익의 42%로 지난해 39%에 비해 3%p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