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C&C, 풀무원·에스팀과 함께 프리미엄 건강 코칭 식단 브랜드 '밀코치' 론칭
SM C&C, 풀무원·에스팀과 함께 프리미엄 건강 코칭 식단 브랜드 '밀코치' 론칭
  • 김수경
  • 승인 2020.07.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사의 전문성 및 노하우 집대성해 칼로리 및 영양학적 밸런스, 맛 갖춰
'전문가가 제안하는 건강한 식단 코칭' 콘셉트
밀코치. ⓒSM C&C
밀코치. ⓒSM C&C

SM C&C가 국내 대표 식품기업 풀무원녹즙 모델·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사 에스팀과 손잡고 프리미엄 건강식 브랜드 밀코치(MEALCOACH)를 선보였다.

29일 SM C&C에 따르면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프리미엄 코칭 식단'을 표방하는 밀코치는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식품, 모델, 마케팅 전문가들이 협업해 약 1년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시장에 선보였다.

정상급 영양 자문단의 식단 설계를 기반으로 HACCP 인증을 받은 스마트키친 연구원들이 원재료 선정부터 안전하고 신선하게 책임 생산하는 건강 식단을 제공한다. 한식, 양식, 중식 분야의 정상급 쉐프들이 참여한 레시피로 소비자들이 매일 다른 건강 식단을 주 5회 구독 서비스하도록 구성해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우리 시대의 주요 키워드로 언택트 라이프가 새롭게 부상하고 홈트레이닝, 가정간편식(HMR) 등의 산업 성장과 더불어 식품 구독 트렌드가 밀레니얼 세대의 생활모습에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측된다.

SM C&C는 자칫 건강을 해치거나 요요를 불러오는 일시적이고 단기적인 다이어트식이 아닌 지속 가능한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식(食) 문화 트렌드로 재편됨에 따라 단순히 편의성과 다이어트 효과만을 좇는 간편식의 대안으로 프리미엄 건강식단에 대한 수요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음을 '밀코치'의 기획 배경으로 꼽았다.

여기에 국내 굴지의 식품 기업인 풀무원이 오랜 임상연구를 통해 개발한 잇슬림지수(풀무원이 특허를 보유하고 영양균형식사의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는 지표) 등 과학적인 식단 설계와 식재료 관리, 생산, 유통 체인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건강 코칭 식단인 밀코치 브랜드에 걸 맞는 건강함과 영양을 담았다.

차세대 모델 육성 아카데미 운영부터 현재 국내외에서 활동중인 톱 모델을 배출한 모델·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사인 에스팀의 영향력이 더해져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인 모델들이 추천하는 영양학적 밸런스와 건강한 칼로리 관리에 최적화 된 식단을 선보인다.

밀코치 공동브랜드 마케팅 프로젝트를 기획한 SM C&C 광고사업부문 이수재 팀장은 "점점 똑똑해지는 수준 높은 소비자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더욱 까다로운 기준을 가진 전문가가 필요한 시대"라며 "밀코치가 SM C&C X 풀무원 X 에스팀 이라는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인 시너지 프로젝트인 만큼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퀄리티 높은 식단 제공은 물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개발해 식단 코칭 개념의 서비타이제이션(Servitization) 프로젝트로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