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랩 코리아, 신규 크리에이터 환영 '온보딩 프로그램' 열려
콜랩 코리아, 신규 크리에이터 환영 '온보딩 프로그램' 열려
  • 김수경
  • 승인 2020.07.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크리에이터 대상 콜랩 코리아의 다양한 지원 및 혜택, 글로벌 네트워크 소개
​​​​​​​콜랩박스 등 콜랩 코리아 소속 크리에이터들만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통해 콘텐츠 창작 지원
콜랩 코리아, 신규 크리에이터 환영 '온보딩 프로그램' 열려. ⓒ콜랩코리아

글로벌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콜랩 코리아(Collab Korea)가 지난 3일 12명의 신규 크리에이터 영입을 환영하는 '온보딩 프로그램(Onboarding Program)'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공유오피스 저스트코가 제공한 공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콜랩 코리아에 새롭게 합류한 게임, 음악, 뷰티&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크리에이터들을 맞이하고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콜랩 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활발한 콘텐츠 창작 활동을 위해 콜랩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과 혜택, 콜랩 아시아만의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새롭게 단장한 오피스와 스튜디오 투어를 진행했다.

'온보딩 프로그램'은 최근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으로 총 두 번의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음악 크리에이터 백다연, 댄스 크리에이터 춤선생SIMBA, 뷰티 크리에이터 스완, 자동차 크리에이터 굳맨TV 등 총 12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석했다.

김덕봉 콜랩 코리아 지사장은 "콜랩 코리아는 유튜브 채널 성장 지원 외에도 글로벌 진출, 저작권 관리 등 다양한 방면으로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콜랩 코리아는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와 기업의 마케팅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크리에이터가 콜랩 아시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콜랩 코리아는 현재 상황을 이겨내자는 의미의 뷰티 및 생활 제품으로 구성된 콜랩 박스(Collab Box)를 소속 크리에이터에게 전달, 크리에이터들이 이를 활용해 일상에 활력을 주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콜랩 박스를 전달받은 크리에이터들은 이를 활용해 언박싱,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구독자에게 콜랩 박스를 보내주는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콜랩 아시아(Collab Asia)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으로, 2017년 설립돼 현재 뉴욕, 로스엔젤레스, 홍콩, 서울, 도쿄 등 전 세계 8개 도시, 7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 홍콩,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아시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콜랩 아시아는 크리에이터의 채널이 성장할 수 있도록 유튜브 공인 인증을 받은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 채널을 관리하고 지원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이외에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소속 크리에이터 콘텐츠 보호 및 저작권 관리, 브랜드 제휴 및 마케팅 캠페인 협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콜랩 코리아(Collab Korea)는 콜랩 아시아(Collab Asia)의 한국 지사로 엔터테인먼트, 게임, 뷰티&패션, 댄스, 음악 등 다양한 방면의 크리에이터 700여명이 콜랩 코리아에 소속돼 있다. 콜랩 코리아는 크리에이터 별, 플랫폼 별 맞춤 상담을 지원해 각 크리에이터 채널 성장을 지원하고 콘텐츠의 디지털 저작권을 보호하고 있다. 최근에는 알베르토 몬디 등 유명인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대표적인 글로벌 MCN 기업으로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