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다이아 티비, '다이아 마켓' 크리에이터 제품과 '유튜브 상품' 연동
CJ ENM 다이아 티비, '다이아 마켓' 크리에이터 제품과 '유튜브 상품' 연동
  • 김수경
  • 승인 2020.07.0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상품, 다이아마켓 입점 크리에이터 제품을 창작자 채널에 노출해 구매 가능하게 구현
크리에이터 IP 활성화와 창작 활동 및 수익화 지원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라면 다이아마켓 통해 유튜브 상품 이용가능
(왼쪽부터)예씨자매, 산적TV밥굽남, 재넌. ⓒCJ ENM
(왼쪽부터)예씨자매, 산적TV밥굽남, 재넌. ⓒCJ ENM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인플루언서 커머스 쇼핑몰 '다이아 마켓(DIA Market)'에서 크리에이터 제품을 '유튜브 상품(YouTube Merch)'과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이아 마켓에 입점한 크리에이터 제품을 '유튜브 상품' 기능과 연동해 창작자 채널에 직접 노출하고 실제 구매까지 가능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는 현재 이와 같은 상품 기능을 북미∙유럽 등에서 선보였으며 국내에서는 다이아 마켓이 첫 번째 유튜브 상품 제휴처로 선정됐다.

다이아 티비와 유튜브는 상품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활성화 및 창작 활동과 수익화를 지원한다.

유튜브 상품이 처음 적용되는 채널과 제품은 총 5개다. 농사짓는 푸드 크리에이터 '산적TV밥굽남'의 '홍천한우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혼술 안주 리뷰 크리에이터 '애주가TV참PD'의 혼술 안주 시리즈, 뷰티 크리에이터 '킴닥스'가 기획한 파운데이션 '로크넛', 뷰티 크리에이터 '로즈하'의 다이어리 세트,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의 '핫팩'이 선정됐다.

다이아 티비는 향후 다이아 마켓에서 공개하는 크리에이터 제품에도 유튜브 상품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다이아 마켓은 커머스 사업을 원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들을 위해 상품 기획∙컨설팅, 제조∙품질관리, 마케팅∙정산, 재고관리∙배송∙고객응대 등 크리에이터 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무대로 활동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라면 다이아 마켓 내 크리에이터 커머스 특화 서비스인 '크리에이터 공작소'와 유튜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공작소'는 캐릭터 디자인 제작 지원 및 이미 소유한 IP를 활용한 상품을 손쉽게 제작∙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