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비티, 유머를 잃지 않아야"… 36년 광고인생 '굿비·실버스타인'이 전한 조언
"크리에이티비티, 유머를 잃지 않아야"… 36년 광고인생 '굿비·실버스타인'이 전한 조언
  • 은현주
  • 승인 2020.05.27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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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 뉴 노멀] 칸 라이언즈 현장을 더 가까이
2019 칸 라이언즈 세미나 현장
굿비 실버스타인&파트너스 공동창업자, 칸 라이언즈 공로상 수상

[칸, 뉴 노멀] 코로나19 위기 상황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경제와 문화가 '뉴노멀(new normal, 새로운 표준)'로 자리잡으며 사람들의 생활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습니다. 칸 라이언즈에서 공개된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해 뉴노멀 시대를 위한 다양한 영감(inspiration)을 제안합니다.
 

2019 칸 라이언즈 공로상 '라이언 오브 세인트 마크' 수상자 리치 실버스타인. ⓒCannes Lions
2019 칸 라이언즈 공로상 '라이언 오브 세인트 마크' 수상자 리치 실버스타인. ⓒCannes Lions

지난 2019년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대행사 굿비 실버스타인&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의 공동 설립자인 제프 굿비(Jeff Goodby)와 리치 실버스타인(Rich Silverstein)이 라이언 오브 세인트 마크(Lion of St. Mark)를 수상했다.

라이언 오브 세인트 마크(Lion of St. Mark)는 칸 라이언즈의 공로상 격으로, 크리에이티브 산업 전반에 걸쳐서 크리에이티비티에 뛰어난 기여를 한 개인에게 시상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라이언 오브 세인트 마크 수상자 인터뷰를 통해 이들은 처음 만났던 1983년 부터 이후 36년간 그들이 공동으로 작업해 온 캠페인들을 하나씩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웃음을 유발하고 재미있는 작품들이 다수 소개 됐다.

리치 실버스타인은 "2019년 칸 라이언즈에서 볼수 있는 작품은 진지한 내용들이 많았다"며 "아주 멋진 내용들이 많았지만 조금만 더 재밌게 하면 좋겠다"며 유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019 칸 라이언즈 공로상 '라이언 오브 세인트 마크' 수상한 제프 굿비. ⓒCannes Lions
2019 칸 라이언즈 공로상 '라이언 오브 세인트 마크' 수상한 제프 굿비. ⓒCannes Lions

제프 굿비 또한 "칸 라이언즈에서 모두가 세상을 구하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데, 세상을 향한 메시지도 중요하지만 우리는 유머를 잊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2020년 칸 라이언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례없는 개최 취소를 발표했다. 2021년 칸 라이언즈는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남부지역 칸(Cannes)에서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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