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칸 라이언즈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2020 칸 라이언즈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김수경
  • 승인 2020.04.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먼 쿡 칸 라이언즈 매니징 디렉터, 위기 상황에 맞설 크리에이티비티 강조
2020 칸 라이언즈 연기, 10월 26~30일 진행 예정
펑크뮤직의 전설로 불리는 패티 스미스(Patti Smith)의 2011년 칸 라이언즈 세미나 무대. ⓒ칸 라이언즈
펑크뮤직의 전설로 불리는 패티 스미스(Patti Smith)의 2011년 칸 라이언즈 세미나 무대. ⓒ칸 라이언즈

"현재와 같은 위기 상황일수록 우리는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절대 잊지 말아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비티는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업계가 힘을 보태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이먼 쿡(Simon Cook) 칸 라이언즈 매니징 디렉터는 2일 공개 서한을 통해 위기 상황일수록 크리에이티비티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위기 극복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사이먼 쿡 매니징 디렉터는 "지난 몇 주 동안 우리는 글로벌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발명, 협업, 연민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왔다"며 "급속하게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과 더욱 악화되는 상황, 길어지는 자가격리 기간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크리에이티비티가 과연 무엇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내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칸 라이언즈는 이같은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방하고자 한다. 아이디어의 규모는 중요치 않다"며 "당신의 브랜드가 손 소독제를 만들든, 정신건강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든, 세상을 바꾸기 위한 창의적인 커뮤니티라면 우리는 당신의 훌륭한 인사이트와 실행 아이디어를 듣고 싶다"고 강조했다. 

칸 라이언즈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역대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수상작 및 세미나를 다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유익한 콘텐츠와 영감을 주는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써 창조적인 가능성의 힘을 상기시키기 위한 차원이다.

세계적인 교육학자인 켄 로빈슨(Sir Ken Robinson)의 2011년 칸 라이언즈 세미나 무대. ⓒ칸 라이언즈
세계적인 교육학자인 켄 로빈슨(Sir Ken Robinson)의 2011년 칸 라이언즈 세미나 무대. ⓒ칸 라이언즈

칸 라이언즈는 공식 홈페이지 내 'Creativity Moves Us Forward' 페이지를 신설하고 'Today's Inspiration' 코너에서 역대 칸 라이언즈 세미나를 공유하고 있다.

칸 라이언즈는 세계적인 교육학자인 켄 로빈슨(Sir Ken Robinson)이 지난 2011년 칸 라이언즈 무대에 서 공유했던 '창의력의 지속적인 힘' 강연과 펑크뮤직의 전설로 불리는 패티 스미스(Patti Smith)의 '창의적인 표현을 위한 흔들리지 않는 열정과 헌신'에 대한 강연을 공유했다. 칸 라이언즈는 앞으로 매일 의미있는 세미나를 공유할 계획이다. 

사이먼 쿡 매니징 디렉터는 "모두와 나누고 싶은 혁신적인 이야기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공유해주기를 바란다"며 "우리 모두가 처해있는 위기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포괄적이고 보편적이며 영감을 주는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강조했다. 

칸 라이언즈는 세계적인 기업과 브랜드들의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에 대한 짤막한 소개와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창의적인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글이나 비디오 등 형식은 자유이며 아이디어의 규모에도 제한이 없다. 칸 라이언즈는 전세계에서 접수된 아이디어를 취합한 뒤 유익하고 유용한 희망적인 아이디어를 전세계인들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칸 라이언즈는 코로나19로 인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매년 6월에 열려 온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을 10월로 연기했다. 올해 칸 라이언즈는 오는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릴 예정이다.

ⓒ칸 라이언즈
ⓒ칸 라이언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