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담은 신규 광고 美서 선봬
현대자동차,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담은 신규 광고 美서 선봬
  • 김수경
  • 승인 2020.03.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신규 광고, 이노션 월드와이드 미국법인 제작
도요타도 희망 메시지 담은 신규 광고 온에어

현대자동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담은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25일 글로벌 광고 컨설팅업체 애드에이지(AdAge)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는 광고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어슈런스 잡 로스 프로텍션(Assurance Job Loss Protection)' 캠페인을 공개했다.

광고 속엔 현대차를 타는 행복한 가족의 모습이 등장한다. 현대차는 "불확실한 시기에 가족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힘든 시기에 현대차도 가족처럼 고객을 돕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광고는 이노션 월드와이드 미국법인이 제작을 맡았다. 

현대차는 '어슈런스 잡 로스 프로텍션' 캠페인을 통해 지난 3월 14 일부터 4월 30일까지 일자리를 잃은 고객 중 차량을 구매하거나 임대한 운전자에 대해 최대 6개월 간 할부금을 면제해준다. 다음달 30일까지 신규로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요청에 따라 최대 90일간 할부금 납부를 유예한다.

안젤라 제페다(Angela Zepeda) 현대차 북미 CMO(chief marketing officer,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힘든 시기에 현대자동차 브랜드가 고객들의 곁에 있다는 것을 실제로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고 말하며 '어슈런스 잡 로스 프로텍션' 캠페인의 의의를 밝혔다.

그는 "예정돼 있던 봄 세일 이벤트 캠페인 대신 이번 신규 광고를 TV 및 디지털, 소셜 채널 등에 선보일 것"이라며 "스포츠 및 주요 행사들이 모두 취소됨에 따라 현대차는 당분간 미디어 투자 비용을 줄이고 위기 상황에 대비해 그 비용을 재투자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요타(Toyota) 자동차도 기존에 예정된 3월 세일 이벤트 광고 대신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희망적 메시지를 담은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 광고는 가족과 사람들이 서로를 돕는 긍적적이고 희망찬 모습을 보여주며 "우리가 당신 곁에 있습니다.(We are here for you)"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에드 로크스(Ed Laukes) 도요타 북미 마케팅 책임자는 "이번 광고는 도요타의 고객과 딜러, 임직원, 매장 직원 또는 우리 브랜드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라며 "지금은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건강해야 하며 앞으로 더 좋은 날이 올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광고는 사치&사치(Saatchi & Saatchi)가 제작 대행을 맡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