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인버즈, 인플루언서 최적화 추천 솔루션 '애로우' 론칭
FSN-인버즈, 인플루언서 최적화 추천 솔루션 '애로우' 론칭
  • 김수경
  • 승인 2020.01.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 플랫폼 분야별 3만여 명의 인플루언서 데이터 분석
성별, 연령, 카테고리, 여론반응, 타깃 군 등 복합적인 요소 고려해 최적의 인플루언서 추천
FSN-인버즈 CI. ⓒFSN
FSN-인버즈 CI. ⓒFSN

종합 디지털마케팅그룹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 자회사 인버즈(inbuzz)가 인플루언서추천 솔루션 '애로우(Arrow)'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FSN에 따르면 인버즈가 선보인 '애로우'는 뷰티, 패션, 육아, 여행, IT, 푸드 등 각종 분야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는 기업들의 브랜드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선택을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지난 9년 동안 인버즈가 진행한 약 10만건의 마케팅 데이터와 3만여 명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의 성향이나 콘텐츠 특징, 카테고리와 여론 반응 등 복합적인 모든 요소들을 모두 분석하고 상황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추천해준다.

기본적인 인플루언서의 정보와 광고주 집행 결과에 대한 정량적, 정성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솔루션 '애로우'는 기업들이 마케팅 진행 시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매칭함과 동시에 집행 결과를 예측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장석원 인버즈 대표이사는 "애로우는 인플루언서, 대형 광고주와 함께한 통신사, 식음료, 화장품, 커머스, 자동차, 생활용품 등 전방위 업종에 아우르는 마케팅 데이터를 체계화 해 관련 실무 영역의 실효성을 높여갈 것"이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에서 객관적인 성과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광고주의 니즈에 한층 근접한 인프라와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