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안전보건경영 국제표준 인증(ISO45001) 취득
코바코, 안전보건경영 국제표준 인증(ISO45001) 취득
  • 김수경
  • 승인 2020.01.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재해 사업장으로서 안전보건활동 지속 강화
ⓒ코바코
KOBACO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 사진. KOBACO 광고진흥본부장 김성규(좌), 한국경영인증원 원장 황은주. ⓒ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10일 한국프레스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시설관리운영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45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바코에 따르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45001)은 최고경영자가 기업경영 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기관의 안전 리스크 및 유해·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평가해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

2019년 코바코는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 공익광고 제작·방영으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했다. 서울소방재난본부에서 실시한 '자율 안전관리체계 모범대상 인증'은 물론 '노사문화 우수기업',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근로자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안전보건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기만 코바코 사장은 "이번 인증은 창사 이래 무재해 사업장을 유지해온 성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사고 및 재해 예방을 위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더 나아가 국민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