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설 광고 '펭수의 귀환', 유튜브서 5일 만에 600만뷰 돌파
정관장 설 광고 '펭수의 귀환', 유튜브서 5일 만에 600만뷰 돌파
  • 김수경
  • 승인 2020.01.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펭수' 출연 정관장 광고, 유튜브 등 온라인서 인기
펭수 광고 영상 활용 ‘펭수티콘’ 제작 이벤트 진행

KGC인삼공사가 설을 맞아 '펭수'와 함께 제작한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가 5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600만(8일 오전 11시 기준)을 돌파했다.

8일 인삼공사에 따르면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는 설날을 앞두고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부모를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씨름, 제기차기 등 설날 명절 대회에 참가하여 1등을 차지하면서 항공권과 정관장 제품을 얻어 남극으로 금의환향 하지만 끝에 반전을 주며 재미를 더했다. 이 광고는 제일기획이 제작 대행을 맡았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펭수가 출연한 정관장 광고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매우 놀랍다"며 "설을 앞두고 SNS, 메신저 등을 통해 이모티콘을 사용해 소통하는 소비자를 위해 펭수티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