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장성규 모델로 암보험 광고 온에어
라이나생명, 장성규 모델로 암보험 광고 온에어
  • 김수경
  • 승인 2019.12.11 1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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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 워크맨 콘셉트 차용해 재밌게 정보 전달

라이나생명이 (무)라이나퍼펙트케어암보험(갱신형)의 신규 모델로 방송인 장성규를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광고는 장성규가 출연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워크맨의 콘셉트를 차용했다. 장성규가 보험사에 입사해 직접 암보험 상품을 개발한다는 내용으로 일반인이 암보험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의문을 제기하며 소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았다. 

지금까지의 암보험 광고가 보장 내용 중심의 다소 딱딱한 설명 방식이었다면 라이나생명은 신규 암보험의 장점에 대해 소비자의 관점에서 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상품설명에도 장성규 특유의 재미를 더하면서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광고는 TV뿐 아니라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버전은 TV광고보다 긴 러닝타임으로 재미요소를 살린 편집본이 제공된다. 유튜브 등에서 라이나생명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광고는 브랜드스톰이 제작 대행을 맡았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최근 방송계 대세인 장성규씨를 모델로 기용해 보험광고의 무거운 이미지를 벗어나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다"며 "아나운서 출신으로 꼭 필요한 정보까지 전달할 수 있는 전문성까지 겸비한 모델"이라고 발탁 배경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