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22기 모집 "마케터와 유튜버, 동시에 경험"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22기 모집 "마케터와 유튜버, 동시에 경험"
  • 김수경
  • 승인 2019.12.1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핑점안액, 미에로화이바, 헬씨올리고 등 주요 제품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제작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22기 모집. ⓒ현대약품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22기 모집. ⓒ현대약품

현대약품이 오는 15일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22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약품에 따르면 이번 대학생마케터 22기는 영상과 기획 파트로 나눠 총 16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이들은 약 2개월 간 루핑점안액, 미에로화이바, 헬씨올리고 등 현대약품의 대표 품목들에 관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 활동도 펼치게 된다.  

이번 기수에서는 마케터뿐만 아니라 유튜버로서의 경험도 할 수 있다. 대학생의 일상 속에서 현대약품의 미션 제품을 담은 동영상이나 브이로그 등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현대약품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개인 채널에 업로드해 홍보 활동을 하는 것이 주요 임무다. 

기존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마케팅 실무를 체험해보며 브랜드의 붐업을 위한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마케터들이 주도적으로 콘텐츠에 대한 광고, 홍보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각 콘텐츠별 제작, 홍보 기간을 3주로 늘린 것도 이번 기수의 특징이다. 활동 기간 동안에는 팀 별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을 비롯해 성과에 따라 상금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실전 마케팅과 유튜버를 동시에 경험해보고 싶다면 이번 대학생마케터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넘치는 끼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콘텐츠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는 마케팅의 처음과 끝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현대약품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매번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지난 기수들이 제작한 영상들은 온라인 상에서 총 8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