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WA코리아, 파트너사 5곳과 업무 협력… TBWA 프렌즈 출범
TBWA코리아, 파트너사 5곳과 업무 협력… TBWA 프렌즈 출범
  • 김수경
  • 승인 2019.11.2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VR 등 새롭게 부상하는 디지털 콘텐츠 영역서 활약하는 파트너사 5곳 선정
TBWA코리아의 브랜드 마케팅 역량과 결합해 서비스영역 확대 및 새로운 브랜드 솔루션 선제안 계획
TBWA 프렌즈 협력사. ⓒTBWA코리아
TBWA 프렌즈 협력사. ⓒTBWA코리아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가 파트너사 5곳을 선정해 업무 협력 네트워크 'TBWA 프렌즈(TBWA Friends)'를 공식 출범했다. 국내외 디지털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브랜드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20일 TBWA코리아에 따르면 'TBWA 프렌즈'에 참여한 5곳의 파트너사는 JTBCPLUS 스튜디오닷 (디지털 브랜디드 콘텐츠), 디안트보르트(AR/VR 콘텐츠), 미디언스(인플루언서 마케팅), 에릭 C&C(인터렉티브 솔루션), 밀버스(데이터 트래킹 디자인 & 컨설팅)로 모두 최근 새롭게 부상하는 디지털 콘텐츠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파트너사들의 전문화된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실행 노하우가 시장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전략을 활용한 TBWA코리아의 브랜드 마케팅 역량과 결합돼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광고주 니즈에 맞는 새로운 솔루션을 선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BWA 프렌즈'의 파트너사들 역시 TBWA코리아가 담당하는 다양한 국내외 광고주 매칭을 통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TBWA 프렌즈'는 최신 디지털 마케팅 및 콘텐츠 트렌드 등 업계 정보를 공유하고 각 사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상호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방면의 교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이사는 "디지털 모바일 시대에 광고시장은 미래를 예측하기 힘들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TBWA 프렌즈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채널에서 타깃 소비자들의 체험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전략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최적화된 콘텐츠 개발과 실행으로 광고주들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