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3분기 영업익 전년比 43% 오른 35억원… "분기 취급고 역대 최대"
인크로스 3분기 영업익 전년比 43% 오른 35억원… "분기 취급고 역대 최대"
  • 김수경
  • 승인 2019.11.14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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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광고 솔루션 고도화 노력으로 실적 상승
"내년부터 SK그룹과의 시너지 본격 기대"
인크로스 로고. ⓒ인크로스
인크로스 로고. ⓒ인크로스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19년 3분기 매출 90억2700만 원, 영업이익 35억2300만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인크로스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43.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10.9%p 개선되는 등 호실적을 나타냈다.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주요 광고주의 물량 확대 영향으로 올해 3분기 취급고가 전년 동기 대비 19.9% 상승하며 분기 취급고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6% 상승했으며 매출액 성장에 따른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가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은 47.1% 증가했다. 

애드 네트워크 사업부문 실적은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은 감소했으나 직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4.3%, 115.4% 늘었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광고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자사가 보유한 광고 솔루션들을 고도화하는 등 다방면에서 노력해온 점이 취급고 확대 및 실적 증가로 이어졌다"며 "광고시장 최대 성수기인 4분기에도 차별화된 광고 집행 서비스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SK그룹과의 시너지가 본격적으로 발현되면서 실적 상승 여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