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면 그랜저 사야지"…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TV 광고 인기
"성공하면 그랜저 사야지"…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TV 광고 인기
  • 김수경
  • 승인 2019.11.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스 '나를 돌아봐' 배경음악으로 1993년 '성공'에 관한 시대 이미지 부각
2020년 '성공에 관하여' 메시지 전하며 '더 뉴 그랜저' 선봬

"우리 이 다음에 성공하면 뭐할까?"
"그랜저 사야지"


현대자동차가 '더 뉴 그랜저' 출시의 기대감을 높이는 TV 광고 '2020 성공에 관하여' 편을 최근 온에어했다.

이 광고는 듀스의 노래 '나를 돌아봐'를 배경으로 한 1993년 어느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철길에 앉아 CD플레이어로 노래를 듣던 이들은 캠코더로 영상을 찍으며 "우리 이 다음에 성공하면 뭐할까?"라는 질문을 던진다.

그때 이들 옆으로 그랜저 한 대가 조용히 지나간다. 이를 본 한 학생은 웃으며 "그랜저 사야지"라고 답한다. 이후 화면엔 '더 뉴 그랜저'가 등장하며 '2020 성공에 관하여'라는 자막에 뜬다.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제작 대행을 맡았다. 

이 광고는 레트로(Retro) 감성에 '성공'에 대한 상징성을 '그랜저' 브랜드에 입혀 옛 추억과 함께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광고를 본 네티즌들의 반응도 뜨겁다. 

네티즌들은 "저 친구들 지금 40대 중반일텐데 결혼해서 마누라 자식 먹여살리고 내 집 장만하고 그랜저 타면 성공한거지", "광고 너무 좋다. 감성적이면서도 그랜저의 브랜드네이밍의 파워를 보여주는. 이때까지 보지 못한 자동차 광고다", "저 시절을 거쳐왔던 세대를 비롯해서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그랜저에 대한 로망이 있었죠", "진짜 그 시절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광고. '돈 많이 벌어서 나중에 그랜저 타고 다녀야지 '그랬던 시절. 그랜저는 성공의 상징이었죠"와 같은 댓글을 남기며 호응했다.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는 지난 4일 사전 계약을 실시했으며 3일 만에 2만대를 돌파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