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온라인으로 광고교육 한다
코바코, 온라인으로 광고교육 한다
  • 박소정
  • 승인 2019.08.21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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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5개 과정, 광고 트렌드 및 사례 중심
자막 제공해 청각장애인 등 교육 소외자 접근성 높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광고교육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시대 광고교육생의 저변을 늘리고 대국민 공공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2018 방송통신광고비조사에 따르면, 2019년 모바일 광고비(추정치)는 3조5978억원으로 전년 대비 10.5% 이상 증가했다. 코바코는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대응해 수강생이 광고에 대한 기본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을 구성했다.

광고기획의 이해, 디지털광고 기초, 미디어플래닝 기초, 광고카피&크리에이티브, 온-라이프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 등 총 5개 과정으로, 광고교육원 최우수 강사진이 최근 광고계 이슈 및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모든 콘텐츠에 자막을 제공해 청각장애인 등 교육 소외자의 광고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코바코 온라인 교육은 코바코 광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한 사람이면 누구나 PC, 모바일 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코바코가 생산하는 공공데이터의 활용도 제고를 위해 기획 중인 ‘MCR 데이터 활용법’ 등의 과정도 11월 중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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