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2019] 제일기획 해외법인, 삼성 'Back2Life'로 동상… 지속가능개발목표 부문
[칸 라이언즈 2019] 제일기획 해외법인, 삼성 'Back2Life'로 동상… 지속가능개발목표 부문
  • 김수경 기자
  • 승인 2019.06.22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펑타이(Cheil Pengtai, Beijing)·제일월드와이드 홍콩 브론즈
칸 라이언즈 2019, 21일 오후 폐막
삼성 'Back2Life'. ⓒ제일기획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제일기획 해외법인 '제일펑타이(Cheil Pengtai, Beijing)'와 제일월드와이드 홍콩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영예를 안았다. 

21일(현지시간) 오후 7시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에서는 칸 라이언즈 시상식이 열렸다. 

제일펑타이와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부문에 삼성 'Back2Life'로 동상을 수상했다.

이날은 굿(Good) 트랙의 지속가능개발목표, 글래스(Glass Lion: The Lion for change),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트랙의 티타늄(Titanium Lions), 필름(Film Lions) 부문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각 부문 그랑프리는 다음과 같다. 

지속가능개발목표 - Clemenger BBDO 멜버른·Finch 멜버른, 마스(Mars Australia) 'The Lion's share' 

글래스 - VMLY&R 폴란드, Gazeta.PL·Mastercard·BNP Paribas 'The last ever issue' 

타이타늄(Titanium Lions) - FCB 뉴욕, 버거킹(Burger King) 'The whopper detour' 

필름(Film Lions) - 드로가5 뉴욕(Droga5, New York),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Rigor·Perseverance·Resolve·Courage·Fearlessness' 캠페인 

제프 굿비(Jeff Goodby), 리치 실버스타인(Rich Silverstein) 굿비 실버스타인&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 GS&P)의 창립자. ⓒ프랑스 칸 = 정상윤 기자
제프 굿비(Jeff Goodby), 리치 실버스타인(Rich Silverstein) 굿비 실버스타인&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 GS&P)의 창립자. ⓒ프랑스 칸 = 정상윤 기자

올해 칸 라이언즈 스페셜 어워즈(Cannes Lions Special Awards)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올해의 미디어 네트워크(Cannes Lions Media Network of the Year 2019)

1위 : 마인드셰어(Mindshare) 
2위 : 스타컴(Starcom)
3위 : 미디어컴(MediaCom)

올해의 헬스케어 네트워크(Cannes Lions Healthcare Network of the Year 2019)

1위 : 맥칸 헬스(McCann Health)
2위 : FCB 헬스(FCB Health)
3위 : 하바스 헬스&유(Havas Health & You)


올해의 헬스케어 에이전시(Cannes Lions Healthcare Agency of the Year 2019)

1위 : 맥칸헬스 상하이(McCann Health, Shanghai)
2위 : 아리아23 FCB 헬스 네트워크 컴퍼니 뉴욕(Area 23, An FCB Health Network Company, New York) 
3위 : 하바스 링스 맨체스터(Havas Lynx, Manchester) 


올해의 미디어인(Cannes Lions Media Person of the Year 2019) - 제프리 카젠버그(Jeffrey Katzenberg) Quibi 창립자 겸 의장, WndrCo 공동창립자 겸 매니징 파트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Creative Marketer of the Year) - 애플(Apple) 

세인트 마크(Lion of St. Mark) - 제프 굿비(Jeff Goodby), 리치 실버스타인(Rich Silverstein) 굿비 실버스타인&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 GS&P)의 창립자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위든+케네디 포틀랜드(Wieden+Kennedy, Portland)

그랑프리 포 굿(Cannes Lions Grand Prix for Good) - 맥칸 뉴욕(McCann, New York) March for our lives 'Generation Lockdown' 

라이언하트(LionHeart) - Dr. Phumzile MLAMBO-NGCUKA executive director, UN women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Creative Brand of the Year) - 버거킹(Burger King) 

팜도르(Palme D'Or) - Park Pictures, USA

올해의 네트워크(Network of the Year) - 맥칸 월드그룹(McCann Worldgroup) 

올해의 홀딩 컴퍼니(Holding Company of the Year) - 옴니콤(Omnicom)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 - 위든+케네디 포틀랜드

올해 칸 라이언즈는 이날 폐막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