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그램 어워즈, 5개부문 심사위원 발표
탱그램 어워즈, 5개부문 심사위원 발표
  • 박소정
  • 승인 2019.05.1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 개 이상 산업군서 78명 심사위원 위촉
5개 부문 아태지역 최고의 캠페인 선정
(상)스파이크스 아시아, (하)탱그램 어워즈 ⓒ스파이크스 아시아, 탱그램 어워즈
(상)스파이크스 아시아, (하)탱그램 어워즈 ⓒ스파이크스 아시아, 탱그램 어워즈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 '탱그램 어워즈(Tangrams Awards)' 심사위원을 발표했다. 

1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탱그램 어워즈의 크리에이티브 효과(Effectiveness), 미디어 전략(Media Strategy), 디지털 전략(Digital Strategy), 데이터·분석 및 전자 상거래(e커머스) 부문 심사위원을 공개했다. 

심사위원은 20개 이상의 다양한 산업군을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발표된 78명의 심사위원은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의 시상식서 가장 효과적인 캠페인을 심사하게 된다. 

조 풀로스(Joe Pullos) 스파이크스 아시아 페스티벌 디렉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역량이 뛰어난 심사위원이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아태지역 최고의 캠페인을 선정할 예정"이라며 "참가자들은 최고의 마케팅 및 전략 담당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효과(Effectiveness) 부문은 아닌디야 다스구프타(Anindya Dasgupta) 폰테라(Fonterra) 글로벌 컨슈머 비즈니스&CMO가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심사위원에는 앤디 윌슨(Andy Wilson) BBDO 싱가포르 전략 팀장, 도미니크 터치오(Dominique Touchaud) P&G 통합 커뮤니케이션 리더, 에드 부티(Ed Booty) 퍼블리시스(Publicis) APAC 최고 전략 책임자, 프레드릭 코빙턴(Frederique Covington) 비자(Visa) 아태지역 마케팅 SVP 등 총 21명이 선정됐다.

미디어 전략(Media Strategy)은 신두자 라이(Sindhuja Rai) 몬델레즈 인터내셔널(Mondelēz International) 아시아퍼시픽·중동·아프리카 미디어 책임자가 심사위원장에 선정됐다. 

심사위원은 아비셰크 그로버(Abhishek Grover) 삼성 SEAO 미디어&닷컴 총괄, 인디아 디지타스(India Digitas) CEO, 아누파마 비스와스(Anupama Biswas) 켈로그(Kellogg) 아시아 태평양 AMEA 디지털 지역 담당자 및 미디어&분석 액셀레이션, 오드리 쿠아(Audrey Kuah) 덴츠이지스(Dentsu Aegis Network) 네트워크 아시아 태평양 미디어 이그제큐티브 디렉터 등 총 18명이 위촉됐다. 

디지털 전략(Digital Strategy)은 제임스 키디(James Keady) 씨티(Citi) 디지털 책임자가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됐다. 

심사위원은 디노 카브레라(Dino Cabrera) 레오버넷(Leo Burnett) 마닐라 CDO, 일레인 쿰(Elaine Chum) 필립스(Philips) 아세안 디지털 총괄, 패트릭 로나(Patrick Rona) 맥캔 월드그룹(McCann Worldgroup) 아시아 태평양 CDO, 마제리 린(Margery Lynn) 그랩(Grab) 소셜 총괄 등 총 19명이 선정됐다. 

데이터·분석 부문과 전자 상거래(e커머스)부문 심사위원장에는 미셸 웡(Michelle Wong) 맥도날드(McDonalds) 글로벌 마케팅 부문장이 위촉됐다. 

심사위원은 크리스 월스(Chris Walls) 세포라(Sephora) CRM & 로열티 이사, 케이티 맥클린톡(Katie McClintock) 칸타르 싱가포르(Kantar Singapore) CEO, 치트칼라 니산다르(Chitkala Nishandar) 3M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총괄, 투오마스 펠토니에미(Tuomas Peltoniemi) R/GA EVP 등 총 20명이 선정됐다. 

탱그램 어워즈는 사업에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다 준 광고 전략을 가리는 시상식으로 매년 싱가포르에서 열린다. 탱그램 어워즈는 올해부터 출품, 시상식 등 프로그램 일정을 스파이크스 아시아와 함께 진행한다. 

탱그램 어워즈 및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오는 7월 26일 얼리버드 접수 마감, 8월 2일 탱그램 어워즈 출품 마감, 8월 16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출품을 마감한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와 탱그램 어워즈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싱가포르 선텍시티(Suntec City)에서 열린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