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성공에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이유는?"… 칸 라이언즈, 디지털 강의 론칭
"브랜드의 성공에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이유는?"… 칸 라이언즈, 디지털 강의 론칭
  • 김수경
  • 승인 2019.04.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 라이언즈의 인사이트 담은 온라인 강의 선봬
디지털 강의·CLX 등 업계 변화에 맞춘 프로그램 신설
칸 라이언즈, 디지털 강의 론칭. ⓒCannes lions

세계적인 광고 축제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이 디지털 강의를 론칭했다. 

칸 라이언즈는 성공적인 브랜드의 핵심으로 꼽히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강의에서는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과 핵심 기고자들의 비디오 영상으로 구성된 온라인 강의를 선보인다. 훌륭한 스토리텔링의 기초와 더 나은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기술과 원칙을 공유한다. 

칸 라이언즈 측은 "새로운 온라인 강의는 칸 라이언즈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전세계 마케터들과 브랜드 관계자들에게 우리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칸 라이언즈는 온라인 강의에서 창의적인 마케팅의 기초를 다지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광고·마케팅 전문가들이 칸 라이언즈에서 얻은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구글과 페이스북, KPMG, 에어비앤비(airbnb), 포브스(Forbes) 등 글로벌 기업들의 스토리텔링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칸 라이언즈, 디지털 강의 론칭.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 디지털 강의 론칭.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는 급변하는 업계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디지털 강의와 함께 미디어·브랜드·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CLX(Connect, Learn, Experience)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CLX는 세계적인 브랜드를 꿈꾸는 주요 기업의 마케터들이 참가하는 비공개 행사다. 글로벌 미디어사와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들을 만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마케터들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이 올해 CLX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칸 라이언즈 측은 "CLX에서는 세계적인 글로벌 인기 콘텐츠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들이 브랜드를 어떻게 강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함께 혁신적인 기업들이 최신 기술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협업이 가능한 새로운 콘텐츠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 칸 라이언즈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