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신임 회장 선출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신임 회장 선출
  • 박소정
  • 승인 2019.03.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 7년만에 신임 회장 선출
김낙회 회장, 제일기획 사장 출신으로 40여 년 광고계 종사한 전문인
김낙회 회장 ⓒ
김낙회 회장 ⓒ

 

한국광고총연합회가 7년 만에 새로운 회장을 선출했다.

27일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정기총회를 통해 김낙회 회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김낙회 신임 회장은 1976년 광고회사 제일기획 공채2기로 입사해 사장(CEO)자리까지 오른 입지적인 인물로서 한국광고산업협회 회장,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 세계광고협회(IAA) 한국지부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광고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40여 년간을 광고업계에 몸담아 오면서 대한민국광고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섰다.

현재 서강대 아트&테크놀로지 초빙교수로 인문학과 기술력을 접목할 수 있는 융합 인재들을 위한 후학 양성에 힘써오고 있다.

김낙회 신임 회장은 취임 인사말에서 “광고계 여러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제도 개선과 변화의 움직임으로 지금이 광고 산업 발전의 중요한 시기"라며 "광고계의 중심축으로서 총연합회가 대한민국 광고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한국광고총연합회는 1971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광고발전을 위한 조사연구 및 교육 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광고정보센터 운영, 대한민국광고대상 개최, 광고계동향 발간, 한국광고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광고관련 공익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광고산업협회 등 20여개의 광고관련단체들을 회원사로 두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