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크리에이티브 이커머스 그랑프리, 2018
마이크로소프트, 크리에이티브 이커머스 그랑프리, 2018
  • 박소정
  • 승인 2019.03.06 14: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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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eCommerce Grand Prix Campaign 수상

Title: XBOX DESIGN LAB ORIGINALS: THE FANCHISE MODEL XBOX 디자인 랩 오리지널: 프랜차이즈 모델
Client: MICROSOFT
Product: XBOXDESIGN LAB
Entrant: McCANN LONDON

문제
XBOX 디자인 랩은 게이머들이 맞춤형 컨트롤러를 제작하는 전자 상거래 상점이다. 하지만 이 맞춤형 컨트롤러는 일반 컨트롤러에 비해 값이 50% 비싸다. 비싼데 어떻게 팔 것인가?

해결 방법
게이머들이 자신의 디자인에 대한 소유권을 갖게 해 수익을 얻도록 했다. 소비자와 판매자라는 관계를 프랜차이즈 모델로 바꿨다. 게이머들은 스포츠, 자선단체 등 다양한 주제를 전략적으로 선택해 디자인을 내놓고 홍보하기 시작했다. XBOX는 이들을 활용해 마케팅 캠페인을 펼쳤다.

결과
매출이 350% 증가했으며 사이트 방문자의 41%가 디자인을 요청했다. 평균 수익액은 95.24달러 였으며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1131달러의 수익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