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효과 240% 증가"… 이노레드, '크리에이티뷰' 론칭
"유튜브 광고 효과 240% 증가"… 이노레드, '크리에이티뷰' 론칭
  • 김수경
  • 승인 2019.02.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제공 광고 기술APl와 인공지능을 결합한 유튜브 광고의 최고의 솔루션
실시간 분석과 상시 모니터링으로 세밀한 광고 집행부터 관리까지
관련 사진. ⓒ이노레드
디지털광고회사 이노레드 직원들이 크리에이티뷰(Creatiview®)를 활용해 유튜브 광고를 분석하고 기존 데이터와 비교 후 제공된 결과 리포트를 확인하고 있다.. ⓒ이노레드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디지털 광고회사 이노레드가 구글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유튜브 기술 기반의 광고 최적화 솔루션인 '크리에이티뷰(Creatiview®)'를 2월에 정식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노레드에 따르면 기존 유튜브 광고 집행은 전문 인력들의 지식과 노하우에 따라 광고의 효율이 좌우된다. 반면 이노레드의 '크리에이티뷰' 솔루션은 자체 집행을 통해 얻어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기술(API)과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결합해 24시간, 365일 최적화를 진행, 최상의 효율로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티뷰' 솔루션을 사용해 캠페인 집행 시, 실시간 효율 분석을 통해 기존 데이터와 비교 후 시각화 리포트가 제공되며 인공지능(AI) 기반의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캠페인의 부정적 이슈 발생 시 모바일 앱으로 즉시 알림이 전송된다. 날씨, 시즌, 시간, 광고 타깃 등 브랜드의 상황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적용해 한층 더 고도화된 운영이 가능하다. 

A커머스 업체의 경우 크리에이티뷰를 사용하면서 기존 유튜브 광고를 집행한 결과보다 240% 이상의 효율 상승을 경험했다. B의류 업체는 날씨 데이터를 적용한 알고리즘을 통해 영하의 날씨에 자동으로 스펜딩을 높여 효과적인 미디어 운영이 이뤄졌다.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는 "크리에이티뷰를 통해 많은 고객사들이 결과에 만족하고 있으며 정식 론칭으로 더 많은 고객사들에게 유튜브 광고의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지난 2007년 설립한 이노레드는 전 세계 53개국에 콘텐츠를 수출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회사이며 국내외 다수 광고 대회에서 매년 다수 수상하고 2017년에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107'에서 비디오 부문 아시아 퍼시픽 전체 최고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