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XSW 2018] AI·VR·3D... 스타트업 아이디어 전쟁 '트레이드쇼'
[SXSW 2018] AI·VR·3D... 스타트업 아이디어 전쟁 '트레이드쇼'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8.03.15 13: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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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TV광고 제작회사인 타이요 키카쿠(Taiyo Kikaku) 부스에서 VR체험을 하고있는 모습)
일본의 TV광고 제작회사인 타이요 키카쿠(Taiyo Kikaku) 부스에서 VR체험을 하고있는 모습)

 다양한 기업들의 아이디어 전시회인 트레이드쇼(TradeShow)가 미국 텍사스 오스틴의 오스틴 컨벤션센터에서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트레이드쇼는 SXSW의 전시행사 가운데 가장 큰 전시행사로, 기존기업부터 스타트기업까지 다양한 기술력을 가진 업체들의 전시행사를 말한다. 2018년 SXSW 트레이드쇼에는 257개의 부스가 참가해 AI·VR·3D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

일본의 광고 제작회사 덴츠(Dentus) 부스에서 선보인 '사라지지않는 목소리' (Lingering Voice)는 사진찍을때, 검색할 때, 공유할 때 등 사용자의 목소리를 단어로 나타내 주는 어플리케이션 기술이다.
일본의 광고 제작회사 덴츠(Dentus) 부스에서 선보인 '사라지지않는 목소리' (Lingering Voice)는 사진찍을때, 검색할 때, 공유할 때 등 사용자의 목소리를 단어로 나타내 주는 어플리케이션 기술이다.
일본의 광고 제작회사 덴츠(Dentus) 부스에서 선보인 '초밥 순간이동' (Sushi Teleportation)는 일본 맛집의 초밥을 맛, 색깔, 영양 등 그대로 프린팅을 해서 맛볼수 있는 3D보다 뛰어난 XD기술이다.
일본의 광고 제작회사 덴츠(Dentus) 부스에서 선보인 '초밥 순간이동' (Sushi Teleportation)는 일본 맛집의 초밥을 맛, 색깔, 영양 등 그대로 프린팅을 해서 맛볼수 있는 3D보다 뛰어난 XD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