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빌 제일기획 CD, 칸 라이언즈 2019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장 영예
염빌 제일기획 CD, 칸 라이언즈 2019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장 영예
  • 김수경
  • 승인 2019.01.0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 라이언즈 2019, 27명의 심사위원장 발표
염빌 제일기획 CD, '닷' 프로젝트 이끈 글로벌 광고 제작 전문가
염빌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김수경 기자
염빌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66회째를 맞은 2019년도 각 부문별 심사위원장 명단을 발표했다. 

9일 칸 라이어즈 측에 따르면 올해는 총 27명의 심사위원장을 선정했다. 

한국에서는 염빌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이노베이션 라이언즈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염빌 CD는 글로벌 광고 제작 전문가로 세계 최초의 점자 스마트워치인 '닷(Dot)'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칸 라이언즈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이노베이션(Innovation), 헬스&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해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염빌 CD는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다. 

염빌 CD는 국제 광고제 수상 실적 등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 받아 2017년 부터 2018년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톱 100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으며 2017년 제일기획으로 자리를 옮겼다. 

올해 칸 라이언즈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크래프트(Craft),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익스피리언스(Experience), 굿(Good), 헬스(Health), 임팩트(Impact), 이노베이션(Innovation), 리치(Reach) 등 총 9개의 트랙(track), 총 27개 부문에서 경합을 벌인다. 각 부문 심사위원은 다음주께 발표할 예정이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칸 라이언즈 회장은 "칸 라이언즈에서의 수상은 창조적인 우수성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들은 한 해 최고의 창조적 결과물을 가려내고 창의력의 미래를 발견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 칸 라이언즈 2019 심사위원장 명단

 

△Communication Track

Film Lions - Margaret Johnson, Chief Creative Officer, Goodby Silverstein & Partners, USA 

Radio & Audio Lions - Jose Miguel Sokoloff, Global President, MullenLowe Group Creative Council & Chief Creative Officer, MullenLowe Group UK, MullenLowe Group, Global

Outdoor Lions - John Patroulis, Worldwide Chief Creative Officer, Grey, Global

Print & Publishing Lions - Olivier Altmann, Co-Founder, CEO & Chief Creative Officer, Altmann + Pacreau, France 

Design Lions - Richard Ting, Global Chief Experience Officer & US Chief Creative Officer, R/GA, Global

Mobile Lions - Ari Weiss, Chief Creative Officer, DDB Worldwide, North America 

Titanium Lions - David Lubars, Chief Creative Officer Worldwide, Chairman North America, BBDO, Global 

 

△Craft Track 

Industry Craft Lions - Trevor Robinson OBE, Founder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Quiet Storm, UK 

Digital Craft Lions - Rei Inamoto, Founding Partner, Inamoto & Co, USA 

Film Craft Lions - Rebecca Skinner, Managing Director / Executive Producer, Superprime Films, USA 

 

△Entertainment Track 

Entertainment Lions - Scott Donaton, Global Chief Creative & Content Officer, Digitas, Global 

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 Paulette Long OBE, Music Consultant / Board Director, Paulette Long, UK 

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 Steve Stoute, Founder & CEO, Translation Enterprises, USA 

 

△Experience Track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 - Jaime Mandelbaum, Chief Creative Officer, VMLY&R, Europe 

Creative eCommerce Lions - Daniel Bonner,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Wunderman, Global 

 

△Good Track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 David Droga, Founder and Creative Chairman, Droga5, Global

Glass: The Lion for Change - Jaime Robinson, Chief Creative Officer, Joan Creative, Global 

 

△Health Track

Pharma Lions - Robin Shapiro, Global President, TBWA\WorldHealth, Global 

Health & Wellness Lions - Shaheed Peera, Executive Creative Director, Publicis LifeBrands, Publicis Resolute and Real Science, Global 

 

△Impact Track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 John Seifert, Worldwide Chief Executive, Ogilvy, Global 

 

△Innovation Track 

Innovation Lions - Bill Yom, Global Creative Director, Cheil Worldwide, South Korea 

 

△Reach Track

Creative Data Lions - Yasuharu Sasaki, Head of Digital Creative and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Inc., Japan 

Social & Influencer Lions - PJ Pereira, Co-founder & Creative Chairman, Pereira O'Dell, Global 

PR Lions - Michelle Hutton, Managing Director, Global Clients, Edelman, Global 

Direct Lions - Nicky Bullard, Chairwoman & Chief Creative Officer, MRM McCann, UK

Media Lions - Karen Blackett OBE, WPP UK Country Manager & MediaCom Chairwoman UK & Ireland, WPP, UK 

Creative Strategy Lions - Tracey Follows, Founder, Futuremade, Global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