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다이아 티비,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활발… "2018년 400여편 제작"
CJ ENM 다이아 티비,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활발… "2018년 400여편 제작"
  • 박소정
  • 승인 2019.01.03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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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전문팀 ‘스튜디오 다이아’로 리뉴얼
크리에이터 소프·홍사운드 등과 협업한 ‘입덕가이드’ 누적 1100만회 시청
CJ ENM 다이아 티비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전문팀 '스튜디오 다이아'가 중국에 리메이크 판권을 수출한 '방과 후 연애 시즌2' 중 한 장면
CJ ENM 다이아 티비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전문팀 '스튜디오 다이아'가 중국에 리메이크 판권을 수출한 '방과 후 연애 시즌2' 중 한 장면 ⓒCJ ENM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2018년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전문팀 ‘스튜디오 다이아(DIA)’가 영상 400여편을 자체 제작하고 조회수 1억 회 이상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스튜디오 다이아’는 크리에이터나 인플루언서가 출연·기획하고 전문 제작팀이 협업해 전문성 및 완성도를 갖춰 지속적으로 2030세대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한다는 취지로 2017년 말 론칭한 다이아 티비의 서브 브랜드다. 브랜디드 콘텐츠를 접목해 커머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부터 ‘스튜디오 다이아’로 새롭게 선보인다.

스튜디오 다이아가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는 2030여성을 타깃으로 한 ‘뷰티학개론’, 리뷰 및 비교 체험 콘텐츠 중심의 ‘왓더펀’, 게임에 대한 독특한 세계관을 풀어내는 ‘팀유니버스’, 밴쯔, 입짧은 햇님, 박병진 용사, 소프, 홍사운드 등 푸드 크리에이터가 대거 출연하는 ‘돼지런한 생활’까지 4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고 있다.

이들 채널의 구독자는 총 154만여 명에 이르며 뷰티학개론의 주 시청자는 1324세 여성 약 84%, 왓더펀의 주 시청자는 1834세 남성이 47%를 차지하는 등 각 채널별 주요 구독자가 달라 타깃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KT 올레 tv 모바일과 공동 제작한 웹드라마 ‘방과 후 연애’ 시즌1·2와 ‘나의 개 같은 연애’는 모두 중국에 리메이크 판권을 수출했다. ‘방과 후 연애’는 두 시즌 누적 총 2300만 회 이상 조회됐으며 ‘나의 개 같은 연애’의 조회수도 총 1000만 회 이상이다.

오리지널 웹드라마 외에도 소프·홍사운드 등 푸드 크리에이터가 맛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콘셉트의 ‘입덕가이드’가 총 1,100만 회, 크리에이터 신동훈 등과 협업해 제작한 ‘극과 극’은 총 760만 회,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간 후 상황을 그린 ‘더 게이밍 너드’도 총 28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창작자가 출연하거나 함께 기획한 콘텐츠도 인기를 끌었다.

홍준기 스튜디오 다이아 팀장은 “현재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KT와 와이키키스튜디오, 짝쿵TV, 오마쥬TV 등의 채널에 공동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2019년에는 오리지널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스튜디오 다이아가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는 각 유튜브 채널 외에도 1인 창작자 전문 방송 채널 ‘CH.다이아 티비’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CH.다이아 티비’는 서울을 기준으로 KT 올레TV 72번, SK B TV 96번, LG U+ 155번, 스카이라이프 160번, CJ헬로비전 58번, 딜라이브 80번, 티브로드 76번, HCN 220번에서 송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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