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세계적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 품었다
이노션, 세계적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 품었다
  • 김수경
  • 승인 2018.11.19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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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지역 미디어 대행 자회사 '캔버스 월드와이드' '하이네켄' 신규 클라이언트 영입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D&G', '치킨오브더시' 이어 최근 '캘리포니아 로터리'와 맞손
하이네켄 기업이미지(CI). ⓒ이노션
하이네켄 기업이미지(CI). ⓒ이노션

이노션이 해외 자회사 등의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기업들을 신규 광고주로 잇따라 영입하며 세계 최대 광고 격전지로 꼽히는 미주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노션은 미주지역 미디어 대행 자회사인 '캔버스 월드와이드'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 대행사인 '데이비드&골리앗'의 선전을 발판 삼아 2019년에도 글로벌 무대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미주지역 미디어 대행 자회사인 캔버스 월드와이드(Canvas Worldwide, 이하 캔버스)가 세계적인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Heineken)'을 신규 클라이언트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캔버스는 2019년부터 미주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TV와 라디오, 디지털, OOH(Out of Home, 옥외광고) 등 전 광고매체에 걸쳐 하이네켄 브랜드 등을 알리는 미디어대행 분야의 파트너사로 손을 잡게 됐다.

캔버스는 최근 진행된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우수한 전략방향,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의 캠페인 운영역량, 매체구매 효율성 제안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하이네켄은 미국시장에서 4위 맥주업체인 대형 광고주"라며 "기업 규모도 규모지만 경쟁이 치열한 북미시장에서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클라이언트로 영입했다는 점에서 향후 사업확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캔버스와 함께 이노션의 미주시장 공략을 위한 첨병역할을 맡고 있는 데이비드&골리앗(David&Goliath, 이하 D&G)도 지속 가능한 성장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D&G는 최근 전미 2위 복권 운영 브랜드인 '캘리포니아 로터리(California Lottery)'의 신규 대행사 선정에 참여한 결과,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화제를 모은 복권 역사상 최대금액인 1조8000억원의 주인공이 최근 나왔는데 '메가 밀리언(Mega Millions)'이라는 이름의 이 복권 역시 캘리포니아 로터리의 대표상품이다. 

이노션이 올해 초 인수한 D&G는 영화제작사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 미국 최대 프리미엄 유료 케이블 채널 'HBO', 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잭인더박스(Jack in the Box)' 등 미국 현지 대형 브랜드에 광고제작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캔버스와 D&G는 올해 미국 3대 해산물 가공기업인 '치킨오브더시(Chicken of the Sea)'의 경쟁PT에 공동으로 참여해 각각 미디어 및 광고제작 대행사로 선정됐다. 두 회사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향후 광고주에게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는 설명이다. 

캔버스와 D&G가 이노션의 새 가족으로 합류한 이후 전체 해외지역 가운데 미주지역의 성장세가 가장 가파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분기 미주지역 누적 매출총이익의 경우 17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2% 늘었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12.4%), 유럽(8.1%) 등과 비교해도 2~3배 가량 높은 실적이다. 

안건희 이노션 대표이사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 성장기반 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점에서 세계 최대 광고시장인 미주지역에서의 선전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이노션은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차별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 및 사업 경쟁력 제고와 함께 인수합병에도 적극 나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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