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2018 글로벌 CMO 보고서 발간
닐슨, 2018 글로벌 CMO 보고서 발간
  • 박소정
  • 승인 2018.10.2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내 주요 기업 CMO 설문조사 및 심층 인터뷰 진행
마케팅 업계 트렌드와 변화 담아
2018 글로벌 CMO(Chief Marketing Officer) 보고서
2018 글로벌 CMO(Chief Marketing Officer) 보고서

 

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은 ‘2018 글로벌 CMO(Chief Marketing Officer)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2018 글로벌 CMO 보고서는 빠르게 진화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핵심적인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한 마케팅 리더들의 의견과 현재 마케터들이 직면한 조직, 마케팅 및 측정전략의 변화에 대해 조망할 수 있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닐슨은 2018년 1월부터 2018년 3월까지 자동차, 소비재, 소매, 통신, 기술 및 여행 산업 분야에서 미국 주요 기업 CMO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및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총 응답자 수는 165명로 응답자의 82.1%는 이사 이상, 41%는 부사장 및 고위 경영진급(전무이사 등)이다.

글로벌 CMO 보고서는 심층 면접 조사 및 광범위한 설문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주요기업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리더가 생각하는 가치있는 미디어 채널이 어떤 것인지, 그들의 투자 수익(ROI) 측정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하고, 채널에 대한 의향이 향후 예산 책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결과 165명의 CMO 중 82%가 향후 1년 내 디지털 미디어 광고의 예산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CMO 중 30%는 전통적인 미디어 채널 예산을 늘릴 계획인 것으로 드러났다. 

보고서는 마케팅 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케팅 에이전시의 역할 변화와 투자 대비 수익(ROI) 측정, 광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짚어보고 마케팅 효율화를 위한 빅데이터와 데이터 분석기술을 아우르는 최근 테크놀로지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매장 내 프로모션, 쿠폰, 개인화된 스페셜 오퍼 등에 대한 현재 상황 및 투자 수익률과 미래 예측을 CMO들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분석했다. 

닐슨코리아 최경희 부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기업은 소비자 행동 변화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하며 투자 수익률을 높이고 실제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며 “글로벌 CMO 보고서는 오늘날의 마케팅 환경을 탐색하고 가까운 미래에 마케팅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8 글로벌 CMO 보고서는 닐슨코리아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관련기사